$\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 없는 그림책을 이용한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학습장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Story Making Activities Using Picture Books on Language Abilities of Children with Learning Disabilities 원문보기


조선동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특수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학습장애아를 대상으로 글 없는 그림책을 이용한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실시되기 전과 실시 된 직후의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비교를 통해서 학습장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데 목적을 두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이야기 꾸미기 프로그램을 구안·적용하여 독해력과 이야기 구성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였다. 본 연구의 대상은 S초등학교 2, 3학년 학습장애아동 8명을 실험집단으로 G초등학교 2, 3학년 학습장애아동 8명을 통제집단으로 하였다. 실험집단은 매주 2회 16회기에 걸쳐 정해진 시간에 글 없는 그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aim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s of story making activities using wordless picture books on the language capabilities of children with learning disabilities. To achieve this purpose, a stow making program was devised and applied to the children with learning disabilities and the effe...

주제어

#그림책 이야기 꾸미기 학습장애아 언어능력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선동
학위수여기관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특수교육전공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iv, 69p.
키워드 그림책 이야기 꾸미기 학습장애아 언어능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04945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