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주 사용 신용카드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조형준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광고홍보전공 국내석사)

초록

소득증대에 따른 개인소비 생활의 변화와 이에 따른 개인의 소비 패턴의 급속한 변화에 힘입어 최근 신용카드 시장은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하였다. 특히 1999년 발표된 금융당국의 신용카드 활성화 대책에 의해 신용카드 시장은 2002년 말 현재 민간소비의 절반이상을 차지할 정도로까지 발전하여 이제는 현금을 능가하는 대한민국 최대 결제수단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주제어

#소비자 신용카드 구매결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형준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광고홍보전공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v, 77p.
키워드 소비자 신용카드 구매결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20369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