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무용교육에 있어서 청소년기는 아동기와 성인기의 중간단계로써 심리적, 사회적, 경제적으로 독립이 채 이루어지지 않은 과도기이며 아직 완성되지 않은 시기라는 점으로 미루어볼 때 교육의 한 부분인 무용교육이 대인관계 성향에 있어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교육적 당위성을 확보하기 위해 청소년 무용학습자와 일반학생간의 대인관계 성향 차이를 비교․분석하여 학교현장에서의 무용교육의 활성화 가능성과 필요성 인식을 위한 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의 대상은 D광역시 내에 있는 남R...
저자 | 김지애 |
---|---|
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무용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3 |
총페이지 | iv, 48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22289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