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 동시쓰기 지도방법 연구 : 체험활동 중심으로 원문보기


박수자 (중앙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예술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초등학교 교육현장에서 글쓰기에 부담을 느끼고 흥미를 잃어가는 아이들이 많다. 이러한 현실에 본 연구에서는 체험 중심 글쓰기를 통하여 글쓰기 능력을 신장시키고 글쓰기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길러주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산문형식의 글쓰기 교육에서는 체험중심 글쓰기 교육이 연구 발표되고 있으나 운문형식의 글쓰기 교육에서는 연구가 미흡한 점을 감안하여 동시쓰기 장르를 선택하여 체험활동 중심으로 구체적 동시쓰기 지도 방안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먼저 동시쓰기 체험 활동에 들어가기 전 동시쓰기 예비수업을 통하여 창의적 생각과 다...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수자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예술학전공
발행연도 2004
총페이지 ii, 92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5320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