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초등학교 교육현장에서 글쓰기에 부담을 느끼고 흥미를 잃어가는 아이들이 많다. 이러한 현실에 본 연구에서는 체험 중심 글쓰기를 통하여 글쓰기 능력을 신장시키고 글쓰기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길러주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산문형식의 글쓰기 교육에서는 체험중심 글쓰기 교육이 연구 발표되고 있으나 운문형식의 글쓰기 교육에서는 연구가 미흡한 점을 감안하여 동시쓰기 장르를 선택하여 체험활동 중심으로 구체적 동시쓰기 지도 방안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먼저 동시쓰기 체험 활동에 들어가기 전 동시쓰기 예비수업을 통하여 창의적 생각과 다...
저자 | 박수자 |
---|---|
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문화예술경영학과 예술학전공 |
발행연도 | 2004 |
총페이지 | ii, 92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53209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