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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일반적으로 무인항공기가 임무수행을 위한 비행을 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입력되어진 좌표를 바탕으로 비행을 하거나, 지상 통제소에서 무인항공기 오퍼레이터의 조종에 의해서 비행을 하게 된다. 하지만 미래의 무인항공기 임무수행에서는 자동비행의 필요성이나 중요성이 점점 더 비중을 더해 가고 있다. 무인항공기의 임무수행을 위한 비행에서 기존의 경로점 유도 알고리즘 방식에 의해서 주어진 비행 항로를 따라 비행하는 방식으로는 사전에 파악되지 않은 장애물이나 위협지역에 대해서 대응 비행을 할 수 없다. 본 논문에서는 온라인상에서 무인항공기가 자체적으로 경로점을 생성하여 비행 항로를 결정하는 알고리즘을 설계하였다. 즉 무인항공기가 경로점을 생성하기 전에 일정한 범위의 영역을 예측하고 계산하여, 무인 항공기가 비행 할 수 있는 항로 중에 최적의 항로를 찾은 후 경로점을 생성해 비행하는 알고리즘이다. 알고리즘을 설계하기 위해서 비선형의 ...
Generally, the flight path of UAV(Unmanned Aerial Vehicle) is determined by the pre-planned waypoints or the UAV operator in ground control station controls UAV directed during the mission operation. But the requirements of autonomous flight for UAV missions become more and more in the future UAV mi...
저자 | 정광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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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세종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항공우주공학과 |
발행연도 | 2004 |
총페이지 | xⅱ, 52p. |
키워드 | model predictive control 무인항공기 비행 경로점 자동생성 알고리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68326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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