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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 개발기간의 단축과 개발비용의 절감을 해결하기 위하여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설계 및 시험기법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시도되고 있다. 특히 가상의 모델 상에서 부품 내구해석을 수행하고 평가할 수 있는 Virtual Testing Lab.(VTL) 기반 기술은 내구성능 기술개발에 큰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부품별 하중 측정시험 및 내구하중 조건 설정, 차량 데이터 측정기술 구축, 가상 차량모델 구성 및 해석기술 수행, 부품별 가상 내구해석기술 구축 등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현가모듈의 가상내구시험을 위한 가상의 차량 ...
A large number of physical tests are required to prevent durability problems of suspension parts in the vehicle development process. Since these tests make time and cost problems, it is very important to get a durability performance in the early design stage. For the more accurate durability analysi...
저자 | 이육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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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國民大學校 自動車工學專門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차체 및 섀시 시스템 전공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ⅵ, 59 p. |
키워드 | 승용차 현가시스템 가상내구 유연 다물체 동역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81674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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