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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약개발을 위해선 시간과 비용면에서 거대한 투자가 필요하고 설사 신약을 개발했다 하더라도 상업적인 성공률은 30%에 불과해 신약개발사들은 늘 위험 요소를 안고 있다. 반면에 제네릭 의약품은 신약의 특허만 만료되면 쉽게 제품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투자비용이 높지 않아 리스크 관리를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각 국가에서는 건강관련 재정비용을 줄이고자 상대적으로 저가인 제네릭 의약품 사용을 장려하고 있으며 향후 10년간 30여개의 거대 제품이 특허가 만료되어 제네릭 의약품을 제조하는 회사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되고있다.
이 연구의 목적은 한국의 제약회사들이 신약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 위한 전 단계로서 거대 제네릭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제한된 국내 시장에서 탈피해 드넓은 해외시장의 적극적인 개척방안을 제시한다. 이 연구에 의하면 인도의 Ranbaxy Laboratories Limited, Dr. Reddy’s Laboratories Limited은 적극적인 해외시장 특히 부가가치가 높은 선진국 시장의 공략으로 해외 매출 비중이 60%가 넘으며 거대 제네릭 회사로 성장을 했다. 반면에 한국의 대표적인 제네릭 회사인 한미약품의 경우 해외 매출 비중이 20%가 안되어 대조를 이루고 있다.
결론적으로 한국 회사들이 인도의 대표적인 회사 보다 취약한 해외시장 개척의 방안으로 이 연구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글로벌 스탠다드화, 해외시장을 고려한 ...
저자 | 방용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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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中央大學校 醫藥食品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의약식품학과 산업약학전공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71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07221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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