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제약회사의 제네릭 의약품 해외시장 개척방안 연구
Study on Ways to Develop Overseas Market of Generics for Korean Pharmaceutical Companies 원문보기


방용석 (中央大學校 醫藥食品大學院 의약식품학과 산업약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신약개발을 위해선 시간과 비용면에서 거대한 투자가 필요하고 설사 신약을 개발했다 하더라도 상업적인 성공률은 30%에 불과해 신약개발사들은 늘 위험 요소를 안고 있다. 반면에 제네릭 의약품은 신약의 특허만 만료되면 쉽게 제품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투자비용이 높지 않아 리스크 관리를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각 국가에서는 건강관련 재정비용을 줄이고자 상대적으로 저가인 제네릭 의약품 사용을 장려하고 있으며 향후 10년간 30여개의 거대 제품이 특허가 만료되어 제네릭 의약품을 제조하는 회사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되고있다.
이 연구의 목적은 한국의 제약회사들이 신약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 위한 전 단계로서 거대 제네릭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제한된 국내 시장에서 탈피해 드넓은 해외시장의 적극적인 개척방안을 제시한다. 이 연구에 의하면 인도의 Ranbaxy Laboratories Limited, Dr. Reddy’s Laboratories Limited은 적극적인 해외시장 특히 부가가치가 높은 선진국 시장의 공략으로 해외 매출 비중이 60%가 넘으며 거대 제네릭 회사로 성장을 했다. 반면에 한국의 대표적인 제네릭 회사인 한미약품의 경우 해외 매출 비중이 20%가 안되어 대조를 이루고 있다.
결론적으로 한국 회사들이 인도의 대표적인 회사 보다 취약한 해외시장 개척의 방안으로 이 연구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글로벌 스탠다드화, 해외시장을 고려한 ...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방용석
학위수여기관 中央大學校 醫藥食品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약식품학과 산업약학전공
발행연도 2005
총페이지 7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07221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