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한국 영유아 보육 및 교육 기관장의 리더쉽 실제에 대한 질적 연구이다. James McGregor Burns의 transformational leadership의 이론에 기초한 Multifactor leadership questionnaire (MLQ 5x)와 semi-structured interview 기법이 연구의 자료 수집을 위해 주로 활용되었으며, Burns 의 transformational leadership 이론과 이 이론을 교육 현장에 접목시킨 Leithwood의 transformational school leadership 이론이 본 연구의 이론적 배경으로 채택되었다. 이 두 이론의 특징은 기관의 조직 문화를 형성해나가는 여러 핵심 요소들 간에 작용하는 힘 (power)의 의미를 이전의 한사람의 리더가 가지고 있는 권위라는 개념에서 탈피하여 리더와 추종자들간의 ...
저자 | 정지현 |
---|---|
학위수여기관 | Columbia University |
학위구분 | 국외박사 |
학과 | [Early Childhood Education] |
발행연도 | 2004 |
총페이지 | x, 352p. |
키워드 | KOREAN TRANSFORMATIONAL LEADERSHIP EARLY CHILDHOOD EDUCATION |
언어 | eng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08771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