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업 모형에 따른 학습자의 정의적 반응 분석 비교 : PPP 모형과 TBI 모형 중심으로
The Comparison of PPP and TBI Teaching Models Based on Learners' Affective Domain 원문보기


양소영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외국어 교수 학습 과정에 있어 의사소통 능력이 점차 그 중요성을 인정받음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TBI(Task-Based Instruction, 과업 중심 교수) 수업 기법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교육이 이루어져 오고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수업 기법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대입 제도라는 현실 때문에 평가 제도는 수업 기법에 맞추어 변하고 있지 못하다. 뿐만 아니라 대입 제도라는 현실에 맞추어 교육이 진행됨에 따라 많은 수의 교실에서 여전히 과거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ince the 1980s, in relation to the second and foreign language methodologies, humanistic psychologists have highly focused on the importance of human's affective domain in learning foreign languages. And in Korea, the communicative function has also been recognized to be greatly important and esse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양소영
학위수여기관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전공
지도교수 이길영
발행연도 2005
총페이지 ⅹ, 10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10938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