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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도로, 철도, 지하철 터널에서 단일차량 화재시나리오에 근거한 화재크기(열방출율)와 설계화재모델이 제안되었다. 온도곡선, 화재지속시간과 내화성능에 대한 검토를 하였다. 시나리오는 단일차량 화재와 다중차량 화재로 분리되어 고찰되었다. 차량의 통행에 제한이 없는 터널에서 HGV와 위험물 수송차량 화재로부터 다중차량화재로 발전될 수 있으며 이를 차단하기 위한 방안으...
Fire size(Heat release rate) base on the fire scenario of a single vehicle and a designed fire model on the road, railway and in the subway tunnel were presented. Temperature curve, fire duration and the resistance to fire were examined. The fire scenario was considered to be separated into the sing...
저자 | 박경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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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시립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방재공학과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ⅷ, 143 p. |
키워드 | 터널화재, 자동식소화설비, 단일차량화재, 다중차량화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3036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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