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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컴퓨터의 도입은 기존의 애니메이션에 비하여 작업 공정의 절감과 시각적 개념의 확장, 주변 산업과의 연계성을 높이며 애니메이션 산업의 변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특히 영화 분야에서 가상적이고 인공적인 것이, 보다 현실적이고 사실적인 것이라고 관객을 설득하기 위한 특수 시각 효과의 하나의 방편으로 사용되어진 3D 컴퓨터 그래픽스는 오늘날 현실과 동등한 리얼리즘적인 측면에서 논의가 가능할 정도로 강력한 표현 양식을 보유하게 되면서 인간이 직접 표현 할 수 없는 다양한 카메라 워킹과 사실적인 공간감등으로 2D 셀 애니메이션의 평면적 환경을 벗어난 3D ...
저자 | 윤남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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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공연영상학과 애니메이션전공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ii, 8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34154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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