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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에서는 조각의 모티브로서의 인체와 deformation의 이론적 배경을 근거로 인체를 대상으로 표현한 조각 작품에 있어서 원시 시대부터 고대 그리스, 이집트를 거쳐 중세 기독교 미술, 문예 부흥기인 르네상스와 근대, 현대에 이르기까지 시대적인 고찰을 통해 어떻게 deformation 되어 왔는가를 살펴보고 과거의 아주 전통적인 사실주의 작품보다는 단순, 과장, 왜곡, 분석, 종합 등 deformation의 주된 형식을 통해 인체의 감각을 강력한 조형 언어로 표현한 작품에서 획득되는 예술성을 음미하고 인식함으로써 인체 표현의...
저자 | 안유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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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 전공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ⅳ, 77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38400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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