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에서는 제 7차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실제적 의사소통 능력 향상이라는 목표가 현행 중학교 영어 교과서에 제시된 과제 학습을 통해 실현될 수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서 Littlejohn(1998)이 제시한 ‘과제 분석표(task-analysis)'를 통해 과제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분석 대상으로는 현행 교육과정에 의해 편찬된 중학교 2학년 영어 교과서 중 7종의 교과서를 선택하여 각 교과서에 제시된 과제를 학습자의 담화역할(turn-take), 초점(focus), 내적 인지과정(mental operation), 과제수행 방법(who with), 과제의 언어입력 형태(input to learners), 산출언어 형태(extended ...
저자 | 임지선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 전공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ⅲ, 7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38542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