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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tex Shader를 지원하기 위한 효과적인 텍스쳐 캐쉬 설계 : An efficient texture cache for programmable vertex shaders 원문보기


조승현 (한국과학기술원 전자전산학과 전기 및 전자공학전공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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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으로, 텍스쳐 멥핑은 3차원으로 모델링된 물체의 표면에 이미지를 입힘으로써 보다 높은 현실감을 실현하는 방법으로 사용되어 왔다. 고정된 형태의 3차원 그래픽 가속기에서 텍스춰 멥핑은 vertex마다 지정된 텍스춰 좌표로부터 각 픽셀의 텍스춰 좌표를 구한 후 픽셀별로 외부메모리상에 존재하는 텍스춰 데이터를 읽어오는 방식이었다. 텍스쳐 캐쉬는 텍스쳐 접근의 지역성을 이용하여 작은 용량의 고속 메모리에 일정량의 텍스쳐를 미리 읽어둠으로써 메모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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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ure mapping has been widely used to provide realistic looking surfaces of a 3D object by mapping images onto the object's surfaces. Texture mapping is processed in rasterization stage of the graphics pipeline, and textures are referenced with texture coordinates calculated for every pixel. Textu...

주제어

#Texture Cache  #3D Graphics  #텍스쳐 캐쉬  #3D 그래픽스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승현
학위수여기관 한국과학기술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전자전산학과 전기 및 전자공학전공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v, 46p.
키워드 Texture Cache, 3D Graphics, 텍스쳐 캐쉬, 3D 그래픽스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64108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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