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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국의 서비스 특성요인이 고객만족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Service Factors of Pharmacy Affect Customer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이광숙 (목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 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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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약국의 전반적인 환경변화에 따라 소비자들의 약국선택에 있어서도 의식적으로 합리적인 행태를 추구하려는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그러므로 이제는 약사들도 기존의 보수적인 약국경영의 틀에서 벗어나 서비스품질개선에 의한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생존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한다. 따라서 본 논문은 개국약국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요인을 살펴보고 그 요인이 소비자들의 만족도와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분석을 통해 약국의 서비스 특성요인-고객만족-재이용의도 간의 인과관계를 규명함으로써 성공적인 약국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이론적 배경과 선행연구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전반적인 서비스에 관한 개념 및 요인들을 추출?정리하였으며, 서비스요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 및 재이용의도와 관련하여 실증적 분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구성은 문헌연구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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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ently there is a trend to look into the rational behavior of customers in the selection of a pharmacy according to the general change of a pharmacy environment. A pharmacist need to, take off the practice of conservative pharmacy management so far and make an effort for customer satisfaction thro...

주제어

#약국 서비스  #고객만족  #재이용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광숙
학위수여기관 목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 전공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100p.
키워드 약국 서비스, 고객만족, 재이용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64977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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