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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년대 IMF이후 국내 건설시장은 민간부문 및 공공부문의 건설시장 개방에 따른 업계의 국제 경쟁력 확보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그리고 경기침체로 인하여 경쟁은 더욱 심화되어 건설기업들은 새로운 경영전략과 경쟁력을 필요로 하게 되었고, 어떠한 환경변화에서도 생존할 수 있는 자생력을 요구하게 되었다.
세계는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다방면의 경영전략을 도입하게 되었고, 그중에 ‘지식’이 우리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인식을 하게 되었다. 이러한 ‘지식’을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중심에 두기 시작하였으며 선진국 및 국내의 대기업부터 도입하기 시작하였다. 이에 건설기업도 대기업을 중심으로 1990년대 말부터 도입을 시작하여 ...
저자 | 김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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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건설경영관리학과 건설경영전공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v, 8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66642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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