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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서유라 (명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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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는 아동기와 청소년기의 성장 발달에 있어서 ‘자아정체감’이 형성되는 중요한 기관이다. 학교교육은 학생의 잠재력과 지적 능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자아실현을 성취하여 지식과 인격을 겸비한 사회의 인적자원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전인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므로 학교는 학생들이 보다 창의적이고 자율적이며 인간성이 풍부한 조화로운 발달을 통해 전인적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지식과 기술은 물론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교육을 제공하여야 한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현행 학교교육은 학생들의 자질이나 적성과는 관계없이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입시교육 위주의 교과과정과 처벌 위주의 생활지도나 제도로 시행되고 있다. 이로 인해 학교생활에 부적응, 가출, 자퇴, 학교폭력행동,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서유라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사회복지학과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iv, 8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68707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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