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책과 그림책 읽어주기에 대한 부모의 인식 및 활용 원문보기


조해연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만 5세 자녀를 둔 부모의 그림책과 그림책 읽어주기에 대한 인식, 그림책 구입과정 및 구입방법에 대한 인식, 그림책 읽어주기 방식 등을 알아보고, 이러한 그림책과 그림책 읽어주기에 대한 인식과 활용이 부모 관련 변인(성별, 학력)에 따라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는데 있다. 이와 같은 연구의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1. 그림책과 그림책 읽어주기에 대한 인식은 어떠하며, 이는 부모 관련 변인(성별, 학력)에 따라 차이가 있는가? 2. 그림책 구입과정과 구입방법에 대한 인식은 어떠하며, 이는 부모 관련 변인에 따라 차이가 있는가? 3. 그림책 읽어주기 방식은 어떠하며, 이는 부모 관련 변인에 따라 차이가 있는가? 본 연구는 서울시내 8개구의 12개 어린이집 만 5세반에 재원 중인 자녀를 둔 아버지와 어머니 303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연구에서 사용한 도구는 그림책과 그림책 읽어주기에 대한 부모의 인식 및 활용 실태를 알아보기 위한 질문지로, 선행연구와 관련문헌을 근거로 연구자가 작성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문항별로 빈도와 백분율을 구한 후, 그림책과 그림책 읽기의 전반적인 문항들에 관한 부모의 인식과 활용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x²검증을, 그림책의 가치와 기준에 대한 부분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recognitions of parents who have five-year-old children on picture books, reading picture books, procedure of buying picture books and patterns of buying, the form of reading picture books, and make clear whether this recognition and application varies acc...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해연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전공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viii, 8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80415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