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컬트브랜드 고객집단의 소비문화 특성연구 원문보기


김지숙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학과 디자인매니지먼트전공 국내석사)

초록

오늘날 선진경제에서 변화하고 있는 현상은 브랜드가치에서 고객가치로 이동하고 있다는 것이다. 브랜드가치 즉, 브랜드 자산가치(Brand Equity)는 고객 충성도에 의해서 평가되기 때문이다. 상품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의 이동이 보편화되고 있음을 말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들은 스스로 고객중심이 될 필요성이 있다는 것을 알지만, 그 과정과 수행에 대해서는 비교적 구체적이지 않다. 기업들이 고객의 환심을 사기 위해 다양한 전략 마케팅으로 끊임없이 노력을 하고 있는 반면, 특정 브랜드에 충성하는 추종자들에 의해 기업 명성을 높이고 있...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remarkable change in the advanced economies is the movement from brand value to customer value. The reason is that brand value, that is, brand asset value is evaluated by customer’s loyalty. This implies that the movement from goods-oriented value to customer-oriented value is universal. However...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지숙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 디자인매니지먼트전공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ix, 9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80613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