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학습심리학의 관점에서 본 수학학습과 수학적 개념에 대한 이해 원문보기


문소혜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의 목적은 수학 교육에서 중요한 영역을 차지하는 수학학습 심리학에 대한 연구와 이론을 학습심리학의 발달과정을 통하여 비교, 분석한 것이다그리고 수학적 개념의 이해를 위해 학습심리학의 관점에서 다양한 측면으로 분석, 종합하여 고찰해 보았다. 본 논문의 연구과제는 다음과 같이 요약될 수 있다. 첫째, 학습 심리학의 발달 과정을 통해 각 영역이 수학학습에 미친 영향은 무엇인가? 둘째, 개념 이해의 과정을 파악하기 위해 수학적 개념을 이해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고, 수학적 개념을 어떻게 이해하게 되는가? 셋째, 이론과 실제의 교류의 틀을 완성하기 위한 방안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가? 본 논문은 4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1장의 서론에 이어 2장에서는 학습심리학의 발달과정을 살펴봄으로써 효과적인 수학 ...

학위논문 정보

저자 문소혜
학위수여기관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
지도교수 방승진
발행연도 2005
총페이지 6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87914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