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의 목적은 수학 교육에서 중요한 영역을 차지하는 수학학습 심리학에 대한 연구와 이론을 학습심리학의 발달과정을 통하여 비교, 분석한 것이다그리고 수학적 개념의 이해를 위해 학습심리학의 관점에서 다양한 측면으로 분석, 종합하여 고찰해 보았다. 본 논문의 연구과제는 다음과 같이 요약될 수 있다. 첫째, 학습 심리학의 발달 과정을 통해 각 영역이 수학학습에 미친 영향은 무엇인가? 둘째, 개념 이해의 과정을 파악하기 위해 수학적 개념을 이해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고, 수학적 개념을 어떻게 이해하게 되는가? 셋째, 이론과 실제의 교류의 틀을 완성하기 위한 방안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가? 본 논문은 4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1장의 서론에 이어 2장에서는 학습심리학의 발달과정을 살펴봄으로써 효과적인 수학 ...
저자 | 문소혜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 |
지도교수 | 방승진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61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87914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