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청소년의 학교부적응에 대한 멘토링 효과분석 원문보기


배현옥 (동아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사회복지학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청소년의 사회화 과정에 매우 중요한 학교체계에 적응하지 못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알아보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학교부적응 청소년 12명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그 효과를 검증하는 실험연구를 실시하였다. 실험설계는 학교부적응 학생 24명을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에 각 12명씩 배정하여, 실험전과 실험후에 이들의 자아존...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tudy aims to figure out the effect of mentoring program for adolescents having difficulties in adapting to school that plays important roles in socializing youths. Toward this end, a mentoring program was applied to 12 maladjusted adolescents to examine the effects. Of 24 misfits, 12 were alloc...

주제어

#청소년 학교부적응 멘토링효과 자아존중감 사회성 학업수행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배현옥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사회복지학 전공
발행연도 2005
총페이지 iv, 60p.
키워드 청소년 학교부적응 멘토링효과 자아존중감 사회성 학업수행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88751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