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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선 안전성능 향상을 위한 매개변수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parameters to ensure safety against derailment 원문보기


황정택 (서울産業大學校 鐵道專門大學院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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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해진 규정 속도로 운행하는 열차는 비교적 안전 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과연 얼마나 안전한가에 대하여 열차의 탈선 위험도를 측정하고 평가하여 정량적으로 표현하기는 매우 곤란하다. 이는 차륜과 레일의 상호접촉이 단순하지 않으며, 차량의 구조가 복잡하고, 곡선반경, 캔트, 완화곡선 등의 선로조건, 궤도의 틀림정도나 레일의 형상, 상태, 운전조건 등 다양한 요인이 관계되고, 각각의 영향인자들이 결합하여 탈선을 유발시키기 때문일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철도차량의 주행안전성을 저해하는 탈선에 관한 매커니즘을 탈선종류에 따라 설명하고, 탈선의 위험도가 높은 곡선부를 통과하는 열차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t is very difficult to quantitatively evaluate derailment safety of train in reality how much running train is safe in reality and how much margin is left for speed increase in terms of derailment safety, even though the train is running at a given regulation speed in track at the present time. The...

주제어

#탈선 Nadal식 차륜답면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정택
학위수여기관 서울産業大學校 鐵道專門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ix, 74p.
키워드 탈선 Nadal식 차륜답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89542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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