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글초록: 교육이라는 큰 틀 안에서 학교 교육이 수행하는 기능은 매우 다양하며, 교수-학습은 그 중에서도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 교수-학습의 질을 높이는데 오랜 기간에 걸쳐 많은 사람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는 가운데 21세기에 들어서 급속도로 발전한 정보통신기술(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 ICT)이 인류의 문명을 크게 변화시킴으로서 교육의 패러다임 또한 크게 변화하고 교수-학습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는데 전환점을 가져다주었다. ICT는 컴퓨터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교육 분야에 자연스럽게 도입된 IT(Information Technology)가 통신 분야가 발달하면서 이를 강조하기 위해 등장한 용어이다. ...
저자 | 명성욱 |
---|---|
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물리교육 전공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68 p. |
키워드 | ICT 활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92241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