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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감성브랜드 맥락에서 본 기업 브랜드아이덴티티로서 "감성아이덴티티" 제안
"Emotional identity" as a corporate brand identity context to an emotional brand 원문보기


김상희 (한양대학교 대학원 시각디자인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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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속히 변화하는 소비환경에서 소비자들은 기업브랜딩 평가 시 매장이나 제품의 기능에 대한 이성적 판단을 하기 보다는 브랜드와의 관계, 브랜드의 감성적 측면 등 제품 외적 측면에 대한 총체적인 브랜드 이미지에 따라 판단을 하고 있다. 기업들도 이러한 소비자 인식 변화를 반영하여 브랜드 관리에 있어서 패러다임 전환을 꾀해야 할 것이다. 연구자는 이러한 연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감성아이덴티티의 효과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하였다. 21세기의 기업브랜딩은 소비자의 감각기관을 활용하는 오감을 자극하여 정서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기업의 개성과 고객에게 다가가려는 기업의 헌신에 의해 생명력을 갖게 된다. 즉 보다 전략적이고 보다 소비 지향적이며, 성공적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se rapidly changing consuming environment consumers judge corporate branding by whole brand image to external aspects such as relationship of brand, emotional aspect of brand rather than by rational decision to stores or functions of products. Corporations may have to take into account paradig...

주제어

#산업디자인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상희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시각디자인전공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xiv,126 p.(접지)
키워드 산업디자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9313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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