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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동양미학을 드러내는 기법의 하나인 여백은 정신의 영역과 닿아있다. 이 논문은 여백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산수자연을 대상으로 하는 정지용의 후기시에 나타난 여백의 의미를 고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용시의 여백은 내용과 형식의 변화에서 드러나며 압축된 언어로 구성되는 자연공간에 영향을 미친다. 지용의 후기시에서 주요 대상이 되는 자연은 개개의 대상에서 무한 경계의 공간으로 발전되어 나갔음을 확인할 수 있다. 산수자연을 주 대상으로 삼는 정지용의 후기시는 형식적인 면에서 산문시 형식과 2행 1연의 단형시(短形詩) 형식으로 나눌 ...
저자 | 최은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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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현대문학전공 |
지도교수 | 최동호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7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95043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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