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읽기 과정에서 글 구조 도식화를 통한 개요하기 활동이 고등학교 영어 학습자들의 독해력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현장 적용 가능성을 모색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충주시 C 고등학교 2학년 남학생 96명을 대상으로 1주일에 3시간씩 총 4주에 걸쳐 12시간동안 글의 구조파악과 개요하기활동 지도를 실시한 후 그 결과를 분석하였다. 영어수업의 효과를 검정하기 위해 실험수업 사전·사후에 독해력 평가,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통계적으로 분석하였다. 이에 따른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글 구조 도식화를 통한...
저자 | 김은주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정길정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109 p. |
키워드 | 영어교육 영어 영어독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97786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