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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 연구의 목적은 대학생들의 VSEPR(valence shell electron pair repulsion) 이론에 기초한 분자의 모양과 분자의 극성에 대한 이해도를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다. 이 연구를 위하여 H 대학교 화학교육과 1, 2, 3학년 48명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여 설문 조사와 면담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대학생들은 최외각 전자에 대하여 비교적 잘 알고 있었지만, 2차원 평면에 나타난 Lewis 구조식을 분자의 실제 모양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었다. 또한 VSEPR 이론의 적용에 있어서는 3차원적인 분자 모양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였기 때문에 ...
저자 | 이명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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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화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박국태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xii, 50 p. |
키워드 | VSEPR 분자 과학교육 VSEPR theory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97823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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