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루너의 표상이론을 적용한 중학교 감상수업 지도방안 연구 원문보기


임소미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은 브루너(J.S.Bruner)가 제시한 지식의 구조를 습득하는 방법인 표상 이론을 음악 교과에 적용해 보는 것에 목적을 두고, 음악 교육의 가장 기초인 감상 수업을 이용해 중학교 감상 수업 지도방안을 모색해 보았다. 음악교육은‘감상’으로부터 시작된다는 말이 있듯이 학교 교육에서 감상 교육은 지나치고 갈 수 없는 넓고 큰 가치를 지닌다. 본 논문에서 살펴보고자 한 중학교에 해당하는 학생들은 피아제(Jean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tudy, with a goal of applying the J. S. Bruner’s theory of appreciation for acquiring the knowledge structure, was intended to set up the guideline to be applicable to appreciation class, the basic course for musical education, at the middle schools. The musical education was said to start with...

주제어

#음악교육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소미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음악교육전공
지도교수 양연섭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v, 47 p.
키워드 음악교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02662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