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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교량의 긴급복구를 위한 대책을 수립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기존에 확보된 구형자재로써는 무겁고 부재수가 많아 긴급복구 시상·하차, 이동, 조립 등에 장시간이 소요됨으로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수립하여야 한다. 개선자재로 TRIAS나 ATOM 자재처럼 M+72시간 이내에 복구 완료할 수 있고 50m 경간 피폭시 DB-24하중 통과가 가능하며, 경량이고 부재수가 적은 자재로 교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된다. 전시 또는 비상사태로 교량이 파손 또는 파괴되었을 때 신속한 복구를 실시하여 인원 및 물류이동 기능을 회복 시켜 원...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he good achievment on wartime by establishing for improved plan of reserved materials which are for emergency repair the bridge. We investigated the present condition of the bridges, the number of reserved materials, the volume of traffic, and the auxiliary facilitie...
저자 | 고영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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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토목구조 및 재료공학 |
지도교수 | 조병완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47 p. |
키워드 | 교량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03683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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