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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통신 기술의 발달은 교통신호제어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텔레매틱스와 유비쿼터스 환경의 발달은 도로를 주행하는 차량의 동적인 정보 수집을 용이하게 해주고 있다. 차량 정보를 이용한 교차로 신호제어는 크게 교통량을 이용하는 방식과 통행시간 지체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나눌 수 있다. 신호제어연구의 주 흐름은 교통량 또는 포화도에 기반한 연구이며, 일본을 중심으로 통행시간지체를 직접 이용하는 연구 및 현장 적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본 논문은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는 교통량 또는 포화도 중심의 교차로 신호제어가 아닌 통행시간 지체를 중심으로 한 독립교차로 신호제어에 대해 연구하였다. 무선통신이 가능한 단말기를 장착한 차량을 감지하여 링크 유입부에서 수집되는 정보를 이용하여 각 이동류별 통행시간 지체를 산정하고 이 정보를 이용하여 각 이동류의 지체가 균형을 이루도록 신호시간을 제어하는 ...
저자 | 백현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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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시립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통공학과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vii, 101 p. |
키워드 | 통행시간, 신호제어, 지체변화율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07683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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