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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통행시간기반 소통정보를 활용한 Heuristic 신호시간제어 알고리즘
Heuristic signal control algorithm based on travel time 원문보기


정희정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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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의 교통신호제어 시스템은 90년대 이후 연구개발이 전무한 상황이다. 국내외에 현재 보급되어 있는 신호제어 시스템은 대부분 지점검지체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이는 차량이 통과하는 구간의 주행정보를 모두 반영할 수 없기 때문에 오차가 발생하는 문제점이 있다. 이에 따라, 링크 주행여건을 모두 반영할 수 있는 통행시간을 활용하여 신호제어를 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 한편, 기존의 신호제어 알고리즘은 지체, 연동폭, 포화도 등의 정량적인 속성을 바탕으로 정형화되어 있다. 그런데 때때로 이러한 기계적인 알고리즘보다 사람의 직관적이고 경험적인 판단을 통해 제어하는 편이 효율적인 예외상황들이 발생한다. 본 연구에서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re is no Research and Development on national Traffic signal control system since 90’s. Most of the signal control systems home and abroad are based on Point detection system, which is defective because it can’t take travel sectional information into account. Therefore, the signal control methodo...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희정
학위수여기관 서울시립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통공학과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ⅴ, 71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7150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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