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장소마케팅 전략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부산국제영화제 사례를 중심으로
A Study on succes factors of the place marketing strategy : Emphasis on the case of P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원문보기


이효재 (전남대학교 대학원 행정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장소마케팅 전략에 있어서 형성과정과 추진과정의 성공요인을 규명하고 성공요인의 관점에서 장소마케팅의 사례를 분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선행연구에서 도출된 성공요인에 관한 분석틀을 바탕으로 연구대상인 부산국제영화제가 하나의 문화상품으로서 어떻게 장소마케팅에 결합되는지를 중심으로 논의하였다. 그리고 장소마케팅 전략의 형성과정과 추진과정에서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이 어떻게 작용하였는지를 탐색하였다. 마지막으로 장소마케팅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성공요인은 무엇이며 이러한 성공요인을 어떻게 지역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가를 분석하여 향후 효과적인 장소마케팅 전략 모델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상의 논의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장소마케팅 전략은 형성과정과 추진과정으로 구분하여 논의할 수 있다. 장소마케팅 전략의 형성과정은 차별화된 장소의 특성을 통해 지역의 문화상품을 구성하고 기획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to find out the success factors in the formation and practice process of the place marketing strategy, and to analyze the example of the process of the place marketing strategy focusing on the success factors. For this purpose, Based on the tool of analysis about the success factors ...

주제어

#장소마케팅 전략 부산국제영화제 문화자원 장소성 민관파트너십 고객지향성 지역이미지 제고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효재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행정학과
지도교수 곽채기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ⅹⅱ, 181 p.
키워드 장소마케팅 전략 부산국제영화제 문화자원 장소성 민관파트너십 고객지향성 지역이미지 제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08172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