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21세기는 지식정보화의 시대임과 동시에 문화의 시대이다. 이러한 시대를 맞아 우리의 삶에 많은 변화가 밀려오고 있으며 패러다임과 가치관의 변혁을 요청받고 있어 미술교육도 시대의 급속한 변화와 함께 다양화 되고 변화되어 영역의 구분을 허물고 통합적 미술교육으로 새로운 시도를 시작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자는 새롭고 다양한 미술교육이면서 학습자 중심의 교육이 될 수 있는 캐릭터 수업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문헌 연구를 통하여 심미성, 창의성, 조형성을 기르는 미술과의 특성상 학습자의 경험을 중시하고 학습자 중심의 수업이 계획되고 진행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프로젝트 접근법이 캐릭터 디자인 수업에 적합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프로그램을 고안하여 수업에 적용하였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서울 도봉구 창동 소재 C초등학교 5학년 학생 30명(남자 : 15명, 여자 : 15명)을 대상으로 ...
저자 | 강정하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강희덕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v, 9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10269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