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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조직의 연중모금 마케팅전략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Welfare Marketing Strategy for the Social welfare organizations Improvement and Management 원문보기


이순희 (가야대학교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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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영역의 사회복지활동은 공적사회복지가 확대 발전하면서 상대적으로 축소되기도 하였지만, 복지국가 위기 이후 사회복지서비스의 공급체계가 다원화되고, 또한 재원의 한계로 인하여 그 중요성이 새롭게 인식되고 있다. 이는 민간 사회복지조직들이 지니고 있는 장점을 발휘하면서 자율적이고 융통성 있는 사업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활동에 필요한 재원을 충분히 확보되어야 한다는 전제 조건이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 대부분의 민간 사회복지조직들은 매우 심각한 재정난을 겪고 있다.
따라서 사회복지조직에서는 정부의 보조금에 대한 보완적인 수단으로 후원자를 개발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체계화하여 민간재원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여야 한다.
본 연구는 마케팅 이론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사회복지조직에서 활용될 수 있는 사회복지마케팅 전략에 관해 논하고자 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다.
사회복지조직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ocial welfare led by non-governmental organizations have been relatively reduced while government led social welfare schemes have been increased and expanded. Both through the diversity of it's systems of welfare. Our country is on it's way to building a welfare state and although the country is li...

주제어

#Social welfare organizations Improvement 모금마케팅전략 복지연중모금 사회복지조직 기부자모집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순희
학위수여기관 가야대학교 행정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사회복지학과
지도교수 노병만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ⅱ, 85 p.
키워드 Social welfare organizations Improvement 모금마케팅전략 복지연중모금 사회복지조직 기부자모집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12264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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