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 상거래가 확산되면서 소비자들은 급변하는 소비 환경을 접하고 있다. IT 기술의 괄목할만한 성장으로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 이는 고객의 인터넷 사용이 쉬워지고 고객의 의사를 충분히 피력할 수 있는 상황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자상거래를 통한 제품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또 인터넷의 확산은 경제적으로 많은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시장 메커니즘에서 힘의 균형이 판매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이동되고 있다. 인터넷의 도입은 과거 판매자가 중심이 되어 소비자는 이를 취하는 형태였으나, 이제는 오히려 소비자가 중심이 되어 시장 메커니즘이 전개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 상거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을 찾지 않고서도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는 장점으로 인해 상품 배송이라는 부가 서비스가 자연스럽게 뒤따르게 되었다. 이에 따라 인터넷 쇼핑몰은 물론 택배시장의 규모도 급격하게 신장하고 있다 http://www.hrizine.com/file_pds/lounge/200102/GRA010206.htm.
현재 인터넷 쇼핑몰 시장은 종합쇼핑몰 사업자, 전문쇼핑몰 사업자의 선발, 후발업체의 치열한 경쟁과 함께 ...
저자 | 이재헌 |
---|---|
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제경영학과 |
지도교수 | 정헌주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iii, 67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14645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