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환경설계에 있어 장소마케팅 전략요소의 도입에 관한 연구
The Application of Strategic Elements of Place Marketing on Environmental Design 원문보기


최윤정 (서울시립대학교 일반대학원 조경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1세기의 새로운 키워드로서 문화와 디자인이 공간계획의 영역까지 그 영향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신적·문화적 가치에 대한 경제적·사회적 효용성 확인을 목표로 하는 장소마케팅 개념이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현실에서 장소마케팅 개념의 실용화를 위하여, 장소마케팅 개념을 구체적인 전략으로 체계화하고 체계화된 장소마케팅 전략의 환경설계적 가치를 검증함으로써, 장소마케팅 전략요소의 구현 과정을 현행 제도에 적용시키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는 환경정비형 지구단위계획이 기수립되어 환경개선이 이행된 지역을 대상으로, 장소마케팅 전략요소의 도입여부 및 도입효과, 추후 추가 도입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현행 제도인 환경정비형 지구단위계획과의 연계가능성을 제시함으로써 장소마케팅 전략의 환경설계적 가치를 도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론연구 및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new trend in the 21st century is culture and design that expand into the field of space planning, and place marketing is becoming more and more important for gcals that measured the value of a place economically. To serve the purpose of making place marketing fit for practical use, firstly we must...

주제어

#장소  #장소마케팅  #환경설계  #환경정비형 지구단위계획  #공간계획  #장소마케팅 전략요소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윤정
학위수여기관 서울시립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경학과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ix, 106 p
키워드 장소, 장소마케팅, 환경설계, 환경정비형 지구단위계획, 공간계획, 장소마케팅 전략요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16657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