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언어적 뉘앙스의 시각적 감성이미지 표현에 관한 연구 : 브랜드네임과 패키지 디자인을 연계하여 원문보기


조은주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학과 디자인매니지먼트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우리는 디자인 시대에 살고 있다. 디자인은 기업을 차별화할 수 있는 핵심 전략으로서 점차 그 역할이 커지면서 디자인의 창의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제품에서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가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감각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이미지를 담아내려는 감성의 시각화 작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기업이 속해있는 국가에 대한 이미지를 브랜드화 하려는 글로벌 계획도 함께 이루어지고 있다. 이처럼 디자인을 핵심 전략으로 삼고 제품부터 도시, 더 크게는 국가에 이르기까지 독창적인 이미지를 브랜드화 하기 위한 전략적 노력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현대사회의 디자인은 우리와 사회 전체를 구성하고 이끌어 가는 강력한 힘으로 자리 잡았으며, 디자인시대의 기업들은 소비자의 니즈(needs)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modern society, design is regarded as the power leading and consisting of our society, companies endeavor to develop design to emphasize the product to customers by reflecting their needs on its design. companies endeavor to develop Multi sensory design to seize customer's emotion by using 5 sen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은주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 디자인매니지먼트전공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xi, 11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17289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