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을 적용한 통일 프로젝트 지도방안 연구
(A)Study on the teaching methods for unification project through Reggio Emille approach 원문보기


김혜영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통일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을 적용한 통일프로젝트의 지도방안을 모색하고 그 지도방안에 대한 효과를 알아보는 것이다.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을 통한 통일교육의 가치를 요약하면 첫째, 이념과 종교가 교육에 간섭하는 것으로부터의 자유를 선언한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은 초기의 정치사회화적인 반공교육으로서의 우리의 통일교육에 신선한 시사점을 제시해준다. 둘째,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아동중심교육은 통일교육에 바람직한 아동관을 제시해준다. 셋째, 변화를 추구하고 끊임없이 연구하며 아동에게 귀 기울이는 레지오 에밀리아의 교육자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the teaching methods of unification project through Reggio Emillia Approach. The values of unification education based on the Reggio Emillia Approach are as follows. First, the approach of Reggio Emillia, which declared freedom from intervent...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혜영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통일교육전공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viii, 7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18935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