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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웨어러블 컴퓨터의 수용과 소비자 세분화에 관한 연구 : 혁신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The) Study on the acceptance of wearable computers and consumer segmentation : based on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TAM) 원문보기


이현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의류직물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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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어러블 컴퓨터(Wearable Computer)는 차세대 PC분야 가운데 높은 시장잠재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웨어러블 컴퓨터란 '입는 컴퓨터' 또는 '착용형 컴퓨터'로 미래일상 생활에 필요한 각종 디지털 장치와 기능을 의복 내에 통합시킨 새로운 종류의 차세대 의류로, 문서작성, 인터넷 검색, 데이터 관리 등에서 사용되던 종래의 컴퓨터와 달리 인간의 특성에 맞추어 정보이용 환경과 사용 목적에 따라 특화된 기능과 형태를 가지는 인간 중심의 컴퓨터를 총칭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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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arable computers are considered to have the most powerful market potential in the next-generation PC area. Wearable computers can be defined as next generation clothing integrated with various digital functions and devices. Unlike existing computers used for documentation, internet searching or da...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현미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의류직물학과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x, 116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20476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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