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준별 수업에서의 교사의 질문 양상 원문보기


이수민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학습자의 능력과 흥미에 맞는 개별화 수업을 제공하고자하는 취지에서 제7차 교육 과정부터 초, 중등학교 과정에 본격적으로 수준별 수업을 도입하여 많은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다. 하지만 수준별 수업을 실시하면서 발생되는 문제점으로 성공적인 수준별 수업 시행을 위해서는 보다 많은 연구가 필요한 상황이다. 본 연구는 수준별 수업이 진행되는 중학교 교실 내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과정적 측면에 중점을 두어 교사와 학생간의 상호 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교사의 발화, 그 중에서도 학생들의 수준에 따른 차별화된 교사의 질문 전략을 고찰하기...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main purpose of education is to provide the underprivileged with opportunities to be equal. As many students come from different backgrounds, it seems less likely to have the same learning experience. Consequently, students' levels are varied in a classroom. Taking this difference into considera...

주제어

#수준별수업  #교사 질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수민
학위수여기관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전공
지도교수 이윤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v, 70 p.
키워드 수준별수업, 교사 질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26103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