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인터넷 쇼핑몰 판매촉진이 구매의사셜정과정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낙산산 (호남대학교 경영학과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터넷 환경에서의 판매촉진이란 기업이 고객의 즉각적인 반응을 유도하기 위해 인터넷상에서 단기적으로 가격할인, 사은품, 쿠폰, 경품, 적립금 등과 같은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마케팅 활동이며. 이때 고객의 반응이란 구매의도를 보는 것이다. 특히 인터넷 환경에서 판매촉진은 다양한 마케팅적 상황에 적절히 이용할 수 있는 전술적인 유용성을 갖고 있다. 인터넷 시장에서 상품이 점차 다양해지고 복잡해짐에 따라 보다 순발력 있는 인터넷 마케팅 대응책이 필요해 지는 것이다. 이러한 환경에서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차별화 전략으로써 빈번하게 이용되고 있는 판매촉진들이 실제 고객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 긍정적인 효과로 작용하는지에 대해 연구를 목적으로 인터넷 쇼핑몰 구매경험이 월 1회 이상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2007년 8월에 인터넷 설문조사를 의뢰하였다. 241명의 설문이 분석에 이용되었으며, 문헌연구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understand and verify the positive effect as an import market environment and to help consumers use them effectively, and consequently to improve the consumer welfare. This study examined the representative positive effect, the sales promotions which can effect on the...

Keyword

#인터넷 쇼핑몰 판매촉진 구매의사결정과정 

학위논문 정보

저자 낙산산
학위수여기관 호남대학교 경영학과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76
키워드 인터넷 쇼핑몰 판매촉진 구매의사결정과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2611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