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인터넷 쇼핑몰 서비스 품질이 인터넷 쇼핑몰 경험적 가치, 소비자-인터넷 브랜드 관계, 인터넷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박미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터넷 쇼핑몰 시장 규모의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터넷 쇼핑몰의 기술적 환경 개선은 인터넷 쇼핑몰이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데 기본적인 요소가 되었으며, 기술적 여건 이외에 소비자와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해야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게 되었다. 이를 위해 인터넷 쇼핑몰은 소비자들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이 인터넷 쇼핑몰 경험을 통해 얻고자 하는 가치를 모두 충족시킴으로써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형성해야 하는 과제를 갖게 되었다. 이러한 배경 하에 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몰의 서비스 품질, 경험적 가치, 소비자-인터넷 브랜드관계와 인터넷 브랜드 충성도간의 영향 관계에 대한 연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인터넷 쇼핑몰 서비스 품질이 인터넷 쇼핑몰 경험적 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이다. 이를 위해 인터넷 쇼핑몰 서비스 품질을 구성하고 있는 웹 디자인 품질,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the influence of the service quality of internet shopping mall on experiential value, consumer-internet brand relationship and the internet brand loyalty. In order to establish a framework, this study investigated previous studies about the service quality of...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미현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05
총페이지 xi, 6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31676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