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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서비스업의 내부마케팅, 내부고객 만족, 서비스품질, 재방문의도의 관계
Relationship among internal marketing, internal customers' satisfaction, service quality, and revisit intention in the beauty service company 원문보기


송연숙 (배재대학교 경영학과 경영학전공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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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인 경기침체와 저성장 및 치열한 경쟁 환경 하의 서비스산업에서는 신규고객 창출보다 기존고객의 유지가 더욱 중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져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미용서비스업의 경우 내부마케팅활동을 통한 내부종업원만족의 중요성이 커진다. 본 연구의 목적은 미용서비스업에서 내부종업원들의 동기부여에 의한 내부마케팅을 통하여 서비스품질의 향상과 고객만족, 그리고 이용고객들의 재방문의도로 이어지는 경로를 규명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문헌연구를 통하여 내부마케팅, 내부고객만족, 서비스품질, 재방문의도의 개념과 관계를 고찰하고 이들 변수간의 관계를 연구모형과 가설을 설정하여 검정하였다. 연구의 대상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relationship among internal marketing, internal customers' satisfaction, service quality, and revisit intention in the beauty service company. In the past, reaching out to the new customers was the main concern for all businesses. However today, with l...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송연숙
학위수여기관 배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경영학전공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xi, 11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36880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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