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브랜드 자산 구성 요소와 신용카드 선택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brand equity elements and credit card selection by credit card user based on life style 원문보기


연제은 (청주대학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신용카드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브랜드 자산 구성 요소와 신용카드 선택에 관한 연구로서, 신용카드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특성은 어떠한지 그리고 그러한 라이프스타일의 특성은 브랜드 자산 구성 요소와 신용카드 선택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고, 브랜드 자산 구성 요소가 신용카드 선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확인해 보고자 한 것이다. 본 연구의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신용카드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을 구분하기 위해서 「의․식․주․소비생활․문화생활․매체이용․가치관」 등의 7가지 항목들에 대해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designed to examine brand equity elements and selection of credit cards depends on lifestyle types of credit card users. Attributes of lifestyle types of credit card users and how individual lifestyle types make a difference for components of brand elements and selection of credit card...

학위논문 정보

저자 연제은
학위수여기관 청주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v, 12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3967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