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사용행동 특성이 고객유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n Empirical Study of the Effect of Credit Card Point Exhaustion Behavior on the Customer Retention 원문보기


김세용 (한성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로열티 프로그램은 포인트를 적립하는 단계와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는 단계로 나누어서 볼 수 있는데(Liu, 2007), 포인트 적립행동은 구매행동에 수반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반해, 포인트 사용행동은 소비자가 사용시점이나 사용방법 등을 결정하여 수행해야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향후의 소비자행동에 독립적으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이러한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포인트 사용행동이 향후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는 많지 않으며, 대부분의 로열티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가 실험이나 설문조사를 통한 가입 의향과 같은 행동의도 변수 측정에만 그치고 실제 소비자들이 어떻게 행동했는지에 대한 ...

주제어

#신용카드 소비자 포인트 사용 고객유지 포인트 사용시점 포인트 사용평균 포인트 사용빈도 포인트 온라인사용 포인트 할인사용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세용
학위수여기관 한성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지도교수 주영혁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i, 104 p.
키워드 신용카드 소비자 포인트 사용 고객유지 포인트 사용시점 포인트 사용평균 포인트 사용빈도 포인트 온라인사용 포인트 할인사용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5665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