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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대 사회는 브랜드나 브랜드 영향으로부터 벗어나서 살 수가 없으며, 이는 곧 기업의 경쟁 환경은 결국 파워 브랜드들 간의 전쟁이며, 강력한 브랜드 구축을 통한 시장점유가 경쟁의 핵심이라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브랜드 파워를 가진 시장 선도 상표들에 대해 높은 충성도(Brand loyalty)를 보이므로, 브랜드 파워를 가진 상표는 가치 있는 무형자산을 확보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브랜드 충성도는 제품의 특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거나,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시에 정보탐색에 많은 시간과 관심을 기울이거나, 그렇지 않게 되는 특정 제품에 대한 관여수준 및 인지상태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게 된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
저자 | 김진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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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
지도교수 | 이광주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vii, 62장 |
키워드 | 브랜드 인지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39739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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