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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기존의 유명인 추천 연구에서 금기시 되어 온 유명인 복수 추천이 한국에서는 그간의 연구 흐름과는 전혀 다른 현상을 보이고 있는데, 과거부터 현재까지 유명인의 복수 추천 광고는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차이는 기존의 유명인 추천 연구가 서양을 중심으로 진행되었고, 서양과 동양의 문화적 차이에 기인하여 연구결과와 한국의 현상과의 차이를 볼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유명인의 복수 추천이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가설을 세우고, 이 가설을 검증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실험방법은 설문조사를 통해 자료를 취합한 후 일원분산분석법을 사용하여 진행하였다. 실험 결과, 유명인이 추천하는 제품의 수가 증가할수록 유명인에 대한 호감도, 신뢰도, 광고 및 브랜드에 대한 태도, ...
저자 | 오은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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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외국어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전공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iv, 75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40521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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