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천연 화장품의 인식 정도와 만족도 연구 : 소비자 중심으로
A study on the satisfaction and perception over natural cosmetics 원문보기


정효정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의약식품학과 향장미용학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은 방대해져 가는 천연 화장품 시장에서 다양한 종류의 천연 화장품을 정의와 영역을 살펴보고자 한다. 천연 화장품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천연 화장품의 긍정적인 요인의 피부 관심도, 신뢰도와 부정적인 요인인 개선점, 부작용이 천연 화장품 인식 정도에 따라서 천연 화장품 만족도에 대한 차이를 탐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피부 문제 해결 노력에 있어서 남성은 자연 방치가 높은 결과를 가져왔으나. 여성은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여 피부 문제 해결을 하므로 천연 화장품의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둘 수 있다. 신뢰도 요인에 있어서 효능, 부작용에 대한 불신과 인공화학 성분의 함유되었을 것 같은 불신의 결과가 나타났다.
천연 화장품 인지 정도의 이미지와 판단 근거에서 천연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이라는 인식이 높은 결과를 나타냈다. 또한 천연 화장품 정보경로는 세대별로 고른 분포가 나왔으나. 업체 광고와 홍보자료,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number of the people who are using various products of natural cosmetics may not seem to perceive exactly. That's why this study is about the definition and the territory of natural cosmetics that are extensive in the world market of beauty industry and to be researched focused on the customers wh...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효정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약식품학과 향장미용학 전공
지도교수 황완균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iv, 7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45220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