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수학교 유치부 통합교육 운영 실태 및 문제점에 관한 질적 연구 원문보기


김은미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특수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현재 우리나라 특수학교의 실제적인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통합교육 운영전반에 대한 실태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특수학교에 근무 중인 교사 5명과 현재 특수학교와의 통합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일반유치원 교사 2명을 대상으로 심층면담을 실시하였다. 특수학교 통합교육의 운영 실태를 알아보기 위해 개방적인 방식으로 응답할 수 있는 질문들이 사전에 개발되어 면담 중에 사용되었고, 참여관찰은 직접적인 자료를 제공할 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understand the current situation on the whole management of inclusive education in special schools in Korea. Depth interview was made in this study with 5 teachers working in special schools and 2 teachers in preschools executing inclusive education presently with so...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은미
학위수여기관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특수교육전공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83 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54635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