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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오늘의 기독교교육 현장에는 간과할 수 없는 문제들이 산적해 있다. 일관성과 계속성이 없는 교회교육, 신앙과 삶의 분리현상, 사회역사적 책임성의 결여 등 교회에 대한 사회의 평가는 여전히 부정적이고 교회학교의 급격한 수적감소는 멈추지 않고 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 문제들이 발생하게 되었던 과정과 원인들을 분석하고 현황을 바르게 인식하는 일이 우선되어야 한다. 그럼 이런 문제는 어디서 발생을 한 것인가? 이는 성경의 지식만 있으면 모든 신앙의 교육이 해결되어진다는 발상으로 나타난 주입식 교육이라 생각한다. 그런데 이런 주입식 교육이 학교에서 뿐만이 아니라 주일학교와 교회에서도 이루어지고 있는 현상이다. 이런 획일적인 주입식 교육을 바꾸지 않고 계속하는 기독교교육을 바꾸고자 위에서 제기한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본 논문에서 연구하고자 한다. 미국의 교육심리학자인 하워드 가드너의 ...
저자 | 박진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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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목원대학교 신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신학과 기독교교육학 전공 |
지도교수 | 조은하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50p. |
키워드 | 다중지능이론 하워드 가드너 기독교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54744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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